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좁은 곳에 밀집해 근무하고 계속 말을 해야 하는 콜센터에서는 주 52시간제 도입,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등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솔트룩스는 코로나19 사태 훨씬 이전부터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콜센터 구축에 앞장서 왔으며 다양한 콜센터 업무지원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 한 경험이 있습니다.
- NH농협은행 : AI 상담도우미 시스템, 대고객 상담 챗봇, 실시간 음성상담 콜봇
- 우리은행 : 고객상담 챗봇 '위비봇
▼ NH농협은행 AI 실시간 상담 도우미 시스템 이미지▼
▼ NH농협은행 AI 고객상담 챗봇 화면 이미지▼
AI 콜센터 기술로 제1금융권 은행을 넘어 증권사, 세계적 IT기업, 해외 고객센터까지 도입하며 빠르게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는 소식과
인공지능 콜선터는 언택트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향후에는 고객 응대를 넘어서 각종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형태로 진화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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