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드, “코로나19 백신 영장류 감염시험에서 방어 효능 확인”
본문 바로가기
소식

셀리드, “코로나19 백신 영장류 감염시험에서 방어 효능 확인”

by 주주공감 2020. 12. 16.
728x90
320x100

공식 IR Page 바로가기>>

 

셀리드, “코로나19 백신 영장류 감염시험에서 방어 효능 확인”
  

   -영장류 모델 면역 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시험에서 완벽한 방어효능 확인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성공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 높아져….

셀리드는 영장류를 대상으로 한 면역 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시험에서, 자체 개발하고 있는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기반 코로나19백신의 단회 투여 후 바이러스 방어효능을 확인했다.

내년 여름 코로나19 국산 백신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셀리드는, 자체 개발하고 있는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기반 코로나19백신이 단회 투여만으로 영장류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완전히 방어하는데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범정부지원협의체가 3차 추경사업으로 지원하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이 개발한 영장류 감염모델을 이용하여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효능평가 및 약동력학 시험’을 시행하였다. 게잡이원숭이를 대상으로 셀리드의 코로나백신 ’AdCLD-CoV19’를 단회(1회) 투여한 후 7주차에 코로나바이러스로 감염시켰다. 그 결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후 2일차에 주요 감염 부위인 상기도에서 감염성 코로나바이러스가 모두 사라진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감염 후 3일차에 폐 조직 검체를 이용하여 수행한 시험에서도 감염성 코로나바이러스는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셀리드의 강창율 대표는 “AdCLD-CoV19은 단회 투여만으로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키는 중화항체 반응 및 감염세포를 제거할 수 있는 T세포 반응을 유도하는 강력한 예방백신이다. 이번 시험을 통해,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한 기억면역이 형성되어 면역반응이 완벽하게 작용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사람에게 투여 후에도 코로나 19 감염 시 질병 발생 전에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셀리드는 지난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2020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12월 4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백신 임상 제1/2a상 시험에 대한 승인을 받고, 신속한 진행을 위해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 관련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셀리드 셀리드, “코로나19 백신 영장류 감염시험에서 방어 효능 확인” - IRGO

클릭 한 번으로 관심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주와 기업이 연결됩니다.

m.irgo.co.kr

 

▼ 더욱 다양한 기업에 대한 정보는 IRGO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RGO 이동하기>>

 

<IRGO IPO 자료보기>

<IRGO IPO 일정보기>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