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새한항업 상호협력 MOU 통해 한국판 뉴딜 실현 가속화
본문 바로가기
소식

바이브컴퍼니-새한항업 상호협력 MOU 통해 한국판 뉴딜 실현 가속화

by 주주공감 2020. 11. 27.
728x90
320x100

 

바이브컴퍼니-새한항업 상호협력 MOU 통해 한국판 뉴딜 실현 가속화

 

바이브컴퍼니(대표 송성환, 구.다음소프트, 이하 바이브)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바이브 본사에서 공간정보 전문 기업인 새한항업(대표 김여일)과 지난 25일 업무 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사가 공간정보·디지털 트윈 관련 사업 협력을 통해 ‘2020 한국판 뉴딜’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보유 중인 기술 및 연구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뉴딜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공공, 민간 등 디지털 트윈 기술이 적용되는 디지털 뉴딜 사업 분야를 리딩해 나갈 전망이다. 

 

바이브는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유일 기술 플랫폼 'Sofia'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트윈 기술 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지하 공동구 디지털 트윈 연구, 안전 재난 디지털 트윈 구축 연구 등 다양한 국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9년 국가시범도시(세종, 부산) 디지털 트윈 마스터 플랜 및 시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주관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한국형 디지털 트윈 플랫폼인 'LH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연구 개발뿐만 아니라 다수의 관련 실행 경험도 축적했다. 

 

새한항업은 공간정보 전문기업으로 ▲3D통합지도 ▲정밀도로지도 ▲SOC 시설 정밀 공간정보 ▲정밀 플랜트 공간정보 등 주로 공간정보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바이브 디앤에스 부문 이재용 부사장은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현재 바이브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뉴딜 관련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브컴퍼니 바이브컴퍼니-새한항업 상호협력 MOU 통해 한국판 뉴딜 실현 가속화 - IRGO

클릭 한 번으로 관심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주와 기업이 연결됩니다.

m.irgo.co.kr

▼ 더욱 다양한 기업에 대한 정보는 IRGO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RGO 이동하기>>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