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IPO 앞두고 분기 최대 매출 달성… 3분기 매출 597억… 전년 比 22%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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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IPO 앞두고 분기 최대 매출 달성… 3분기 매출 597억… 전년 比 22% 성장

by 주주공감 2020.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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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IPO 앞두고 분기 최대 매출 달성… 3분기 매출 597억… 전년 比 22% 성장

 

▶ 2020년 분기 마다 “최대 실적 경신”, 3분기 실적 597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 기록

▶ 3분기 만에 “작년 매출 돌파”… 3분기 누적 매출 1,612억으로 전년 대비 39% 성장

▶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널디’ 등 D2C 판매로 수익 확대… 온라인 판매 비중 69%

▶ 글로벌 3분기 누적 실적 714억원 기록, 전년 대비 180% 증가

 

글로벌 뷰티ᆞ생활문화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이 2020년 분기마다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3분기에도(7~9월) 연결 기준 매출액 597억원과 영업이익 49억원, 영업이익률 8.3%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1~9월)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54억원 증가한 1,612억원으로 이미 작년 매출을 돌파했고, 영업이익은 약 48억원 증가한 137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사업부별 1~3분기 누적 매출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큐브’가 6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으며,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프릴스킨’은 352억원으로 56% 성장했다. 최근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는 34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4% 매출 규모가 증가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그 동안 주력해온 D2C 전략과 글로벌 진출 성과 등으로 인해 불안정한 시장 여건 속에도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며 “전통적으로 화장품 업계의 성수기로 구분되는 4분기에도 예년 대비 좋은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피알은 2014년 10월 설립 이후 5년간 연평균 278%가 넘는 높은 실적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매년 최대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지난 9월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으며, 내년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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