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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클래시스가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알렸다.
먼저, B2B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했다. 병의원의 전문 의료인은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마케팅 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클래시스의 대표 제품 슈링크는 주요 대형 네트워크 병원 뿐만 아니라 각 지역 피부 미용 전문 의원에서의 사용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의료인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했다.
또한, B2C 마케팅 강화를 위해 네이버 블로그도 오픈했다. 뷰티 소비자들이 병의원을 방문하기 전,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찾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회사에서 직접 관련 내용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클래시스는 의료기기 사용자인 의사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을 위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유튜브 및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컨텐츠를 제공하여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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