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도, 롯데칠성음료와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연구 진행
본문 바로가기
소식

비피도, 롯데칠성음료와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연구 진행

by 주주공감 2021. 4. 26.
728x90
320x100

 

 

비피도, 롯데칠성음료와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연구 진행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비피도 경영지원팀 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1호 기업 비피도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고 롯데칠성음료,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네오뉴트라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총사업비 29억원의 국책과제(과제명 : ‘면역 밸런스-피부 건강 증진 우수 균주기반 K-뷰티 소재 개발

및 실용화’)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되어 이달부터 실용화를 위한 개발을 시작합니다.

 

이번 과제는 선행연구를 통한 in vitro, in vivo에서 장관내 및 피부, 관절, 신장 등에서 프로바이오틱스 및 포스트바이오틱스의 면역조절 효능을 확인한 바 있어 이를 활용한 메커니즘 규명과 인체적용시험을 통하여 Gut-Skin Axis(장과 피부건강과의 상관관계)를 기반으로 피부 건강증진 복합 기능 소재개발을 통해 먹고 바르는 제형의 새로운 K-뷰티 및 이너뷰티 제품을 개발하는 데 있습니다.

 

또한 이번 연구과제에 함께 참여하는 롯데칠성음료와 공동연구를 통하여 각각 확보한 면역조절능력 우수 프로바이오틱스 및 포스트바이오틱스 소재를 공유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복합 소재를 확보하고, 이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연구 전문기관, 비고시 기능성 화장품 소재 평가 전문기관, 소재의 작용메커니즘 규명 전문가와 공조하여 효능에 대한 명확한 근거와 기작을 확보하여 성공적으로 K-뷰티 제품의 시장 확대를 위한 면역-피부 건강의 복합 기능 소재개발을 통해먹고 바르는 제형의 새로운 K-뷰티 및 이너뷰티 식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과제를 통해 장 건강과 피부 건강을 포함한 다양한 면역 증진 복합 기능성 식품소재 발굴 및 평가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소비자들의 면역기능을 증진시키는 한편 신시장 창출 및 수출 효과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비피도는 류마티스관절염 환자 타깃 파마바이오틱스 실용화를 위한 특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통한 파마바이오틱스 선발과 최적배양기술 개발, 차세대 암 치료용 신약 개발을 위한 PPI 저해제 발굴 플랫폼 기술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기반의 인지기능개선, 기억력개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요로감염 유해균 억제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한 요로건강 개선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산업화 등의 국책과제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및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비피도 비피도, 롯데칠성음료와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연구 진행 - IRGO

클릭 한 번으로 관심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주와 기업이 연결됩니다.

m.irgo.co.kr

 

 

▼ 더욱 다양한 기업에 대한 정보는 IRGO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