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링스, 부동산 매각으로 104억 원 수익… 유동성 자산 확보
본문 바로가기
소식

윌링스, 부동산 매각으로 104억 원 수익… 유동성 자산 확보

by 주주공감 2019. 9. 26.
320x100

윌링스, 부동산 매각으로 104억 원 수익… 유동성 자산 확보

▶ 경기도 군포시 일대의 토지 및 건물 매각 계약 체결
▶ 사용하지 않는 투자 부동산 매각을 통해 경영 효율성 확보

<2019-09-26> 태양광에너지 리딩 기업 윌링스(313760, 대표이사 안강순)가 경기도 군포시에 있는 부동산 자산 전량을 104억 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군포시 당정동 일대의 해당 토지는 영업활동에 사용되지 않아 투자 부동산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윌링스가 지난 2017년 신사옥 이전을 완료함에 따라 현재 별다른 기능을 수행하지 않고 있었다. 거래 상대방인 케이엘아이디는 부동산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번 부동산 매각을 통해 유동성 자금이 확보됨에 따라 자산 효율화는 물론, 향후 경영전략 수립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매각대금은 부채상환 및 연구개발(R&D) 투자에 활용될 계획이다.

윌링스 관계자는 “공장 신축을 위해 2011년 취득한 군포시 토지는 주변시설 미비로 신축이 불가능한 점이 추후에 밝혀진 사례”라며 “양사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져 매각 절차가 수월하게 진행됐으며, 매각 대금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재무 건전성 및 사업 성장성을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윌링스는 1MW급 이상의 대용량 태양광 인버터 시장 점유율 1위의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시장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용량의 인버터 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으며, 수상용 태양광 및 다양한 성장제품 개발에도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윌링스 - IRGO

클릭 한 번으로 관심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주와 기업이 연결됩니다.

m.irgo.co.kr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