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공업, 이차전지 분리막 코팅업체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에 5억원 지분 투자
본문 바로가기
소식

현대공업, 이차전지 분리막 코팅업체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에 5억원 지분 투자

by 주주공감 2021. 1. 14.
728x90
320x100

 

현대공업, 이차전지 분리막 코팅업체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에 5억원 지분 투자

 

▶ 전기차 분야 투자영역 확대

▶ 전기차 이차전지 분야 진출로 신성장동력 확보

 

<2021-01-12>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현대공업’(170030, 대표이사 강현석)이 이차전지 분리막 코팅업체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에 총 5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공업에서 3억원, 현대공업 신성장 전략펀드인 HDI패스트이노베이션펀드에서 2억원을 출자했다. 이번 투자로 현대공업은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의 지분을 확보했다.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은 이차전지의 주요 구성요소 중 분리막을 코팅하는 데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업체다. 특히 세라믹 계열 분리막 코팅을 위한 설비를 자체 개발해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섭씨 150도씨 이상에서 수축률 3% 미만의 코팅 분리막을 구현하며, 공정 라인당 필요인력을 최소화하여 이익률을 높였다.

 

변형되거나 손상된 분리막은 이차전지의 발열과 폭발사고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고온에서 변형이 적은 분리막은 이차전지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은 이차전지의 안정성과 생산 효율성 모두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공업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변형이 적은 코팅 분리막이 전기차 전력공급의 핵심이 될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현대공업에 축적된 경험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영역 다각화를 위해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전했다.

 

 

 

현대공업 현대공업, 이차전지 분리막 코팅업체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에 5억원 지분 투자 -

클릭 한 번으로 관심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주와 기업이 연결됩니다.

m.irgo.co.kr

 

▼ 더욱 다양한 기업에 대한 정보는 IRGO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