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으로 기술력 입증
본문 바로가기
소식

모트렉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으로 기술력 입증

by 주주공감 2021. 5. 21.
728x90
320x100

모트렉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으로 기술력 입증

 

▶ 국토교통부 소관 센서∙측정 분야 선정…V2X기반 군집자율주행 HMI 기술 덕분

▶ 종합적인 금융∙비금융 지원으로 지속적인 투자, 개발을 진행할 계획

 

[2021-05-20] IVI 전문기업 모트렉스(대표이사 이형환)는 산업계와 금융계가 협업하여 주관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각 산업을 선도하고 성장 가능성이 큰 혁신 기업을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금융위원회와 9개 범부처(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특허청), 정책금융기관 등 산업별 이해도가 높은 기관들이 평가를 진행했다.

 

금번 선정된 기업은 총 321개 기업으로, 모트렉스는 국토교통부 소관의 센서∙측정 분야로 선정됐다. 그동안 회사는 자회사 아이노즈를 통해 V2X(차량-사물 통신) 기반 군집자율주행 전용 고급 디지털 클러스터를 지속해서 개발했다. 이러한 개체탐지 테마의 ADAS(첨단운전자지원 시스템) 기술력이 연구개발과 성장가능성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작년 말 모트렉스에 흡수합병된 아이노즈는 컨셉 개발부터 HMI(Human Machine Interface) 설계, 검증, 사양 결정, 개발까지 전 주기를 자체 운영하는 R&D 전문 기업이다. 아이노즈의 주요 제품 및 기술로는 디지털 클러스터, 군집 자율주행을 위한 HMI 기술, 동적 객체 인지 AI 데이터 솔루션 등이 있다. 회사는 아이노즈를 통해 확보된 차세대 기술과 모트렉스의 글로벌 영업망 간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회사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을 통해 대출∙보증 한도 확대, 금리∙보증료 감면, 투자 등의 금융 지원과 경영, 재무관리, 사업 인프라 컨설팅 등의 비금융적 지원 혜택까지 받는다. 이를 통해 모트렉스는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운전자 편의 시스템에 지속적인 투자∙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확대될 PBV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자율주행 통합콕핏(Cockpit)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며 “더불어 IVI 시스템과 RSE 등 차량내 디스플레이간 통합 플랫폼을 통해 PBV 시장의 자율주행차량 실증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며 향후 모트렉스의 행보에 대한 자신감을 내보였다.

 

 

모트렉스 - IRGO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 1동 1103호

m.irgo.co.kr

▼ 더욱 다양한 기업에 대한 정보는 IRGO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0x100

댓글